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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이야기

소상공인 폐업자 손실보전금 소급적용 받는것 가능할까?

by 미식가의여행 2022. 5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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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지막 폐업할 때

그릇 세척 후 정리 후 

팔려고 내놨던 모습들이다.

 

현재도 일부 그릇은

팔지 못하고 보관되고 있다.

 

가게 할 때 마지막으로 
옮기려고 알아봤으나 
코로나로 인한 타격은 불 보듯 

뻔할 것 같고 

결국 떨어지는 매출로 인한
손해는 고스란히 매각할 때도 
장사를 할 사람 찾기 힘들어서


시설 권리금  마져도
포기하고 무권리로 나왔다.

 

폐업하면서 수많은 손실을 

감행하면서도 

사실 정작 피해를 본 폐업자들은

사각지대에 서있다.

 

코로나 때 이후 배달 운영하지 않는

홀만 운영한 경우는 

그 타격은  말할 여지가 없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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폐업후에도 코로나 보상관련은 어느정도 되었는가?

 

보상 관련도 최초 1차 지원금

이후로는 받아본 적이 없다.

 

다른 프리랜서 일들을

병행했어도 1차 받았던

지원금 때문에 그것마저

제외되는 참 가슴 아픈 일이다.

 

국회에서 폐업자 따로 보상이 나온 사안이 있는가?

 

국회에서도 폐업자 기준으로 

구체적으로 나온 보상이 아직은 없다.

 

다만 그 시기 폐업한 사장님들

손실보전금 소급적용이라고

해주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 있다. 

아직도 30~50조 이상 국회에

입법만 하고 통과되지 않아서

난항을 걷고 있다. 

 

아프니까 사장이다

카페를 간간히 들어가 보면

서로 헐뜯고 싸우고  

돈 앞에서는 장사 없는 것이

사람 맘인가 싶다.

 

코로나로 인해서 장사가

손해를 본 사람들의

심정은 아랑곳하지 않는다.

 

아마도 그 시기에

벼랑 끝으로 몰린 사장님들도 많고

폐업자 사장님들도

상심이 크고 많이 힘들 것이다.

나 또한 

그 기준을 벗어나진 못했다.

 

조금이나마 이번 손실보전금으로 인해

보상과 회복이 이루어지기를 

간절히 바란다. 

 

 

 

모든 사장님들 힘내시고 파이팅입니다.!!

 

 

 

홍보는 단골 손님이 한다.

단골손님이 자주 찾는 가게만큼 큰 홍보는 없다. 많이 오는 손님은 주일에 다섯 번 이상 찾는 손님도 있었다. 사실 단골손님이 늘고 그 기간을 얼마나 버티는가에 따라 가게의 성패가 좌우된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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